하이브와 단월드 연관설(의혹과 반론 요약)

2024년 4월 29일, 대한민국 인터넷 SNS에서는 하이브와 단월드에 대한 연관설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세계적인 음악 기업으로,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스파 등의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회사입니다. 

 

단월드는 옛 단학선원입니다. 2002년 단월드로 변경했고, 2024년 1월에는 다시 브레인트레이닝센터로 이름을 바꾸었다. 환단고기와 유사과학을 기반으로 명상, 기체조, 등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단체이다. 표면적으로 명상단체이지만 종교성이 강하고 유명인들도 다수 참여하는 것으로 보인다. 단월드 설립자 이승헌이 글로벌사이버대학교를 세웠는데 BTS를 비롯한 많은 아이돌이 재학 중이거나 졸업하였다. 

 

단월드 관련 네이버 뉴스 검색결과

 

하이브와 단월드 연관설

 

의혹 1. HYBE의 이니셜은 Healing Yoga Brain Education에서 나온 것이다.

 

의혹 2. 방탄소년단 멤버 중 1명(김석진, 건국대 재학)을 제외한 전원이 단월드 소유의 학교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 재학했다.

 

의혹 3. 방탄소년단 '진격의 방탄'이란는 노래 가사에 '명치에 힘 빡주고 단전호흡'이라는 가사가 등장한다.

 

의혹 4. 여자친구의 마지막 음반 타이틀곡 "MAGO"는 단월드에서 우주 창조신으로 여기는 마고를 뜻한다.

 

의혹 5. 하이브의 신인 걸그룹 아일릿이 Magnetic이라는 신곡을 발매했는데, 단월드의 마그네틱 체조에서 온 것이다.

 

의혹 6. 민희진이 CBS방송에 출연하여 하이브가 더 광신도적 행위를 한다고 주장했다.

 

의혹 7. 하이브-단월드 연관설이 제기되자 단월드 블로그 및 교주의 계정에서 방탄소년단을 언급했던 무수한 게시글들이 미공개 처리 혹은 삭제되었다.

 

의혹 8. 방송통신심의위원장 류희림은 단월드 관련 인물이다. 단월드 창시자 이승헌이 세운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멘토를 맡고 있으며 단월드와 관련이 있다는 보도가 있었다. 제도권 언론을 장악하고 있어 당일 저녁까지 이를 다루지 않고 있다. 

 

연관설(의혹)에 대한 반론

 

반론 1.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방탄소년단 외에도 많은 보이그룹 멤버들이 진학하는 대학교이다. 병역의무로 입대를 연기하려면 대학에 진학해야 하는데, 일반대학교보다는 방송연예과가 있는 사이버대학교가 유리하기 때문이다. 

반론 2. 단전호흡이라는 단어는 도교에서 나논 수련법으로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쓰인다.

반론 3. MAGO 발매 당시 공식발표에 따르면 마고는 스페인어로 마법사를 뜻한다. 

반론 4. Magnetic은 상대의 매력에 자석처럼 끌린다는 내용으로 비유적 표현이다.

반론 5. HYBE 이니셜이 Healing Yoga Brain Education라는 위키백과의 문서 내용은 사건이 점화된 후인 28일 22시 경에 처음으로 작성된 것으로 밝혀졌다. 그리고 민희진이 하이브 경영진에게 찍혀서 토사구팽당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는데 정작 하이브라는 브랜드는 민희진이 총괄 기획했다. 

반론6. 류희림은 노조 측의 단월드-벤자민인성영재학교 보도 관련 "부인이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교장인 것 말고는 잘못한 것이 없다"며 모두 기사가 된다는 판단은 지금도 변함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기성 언론을 장악한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참고] 하이브 단월드 연관 관련 X 게시물

 

X에서 단월드 관련 게시물

 

의혹이 일어나는 이유는 투명하지 않기 때문이다. 
민희진 기자회견 이후로 하이브 광신도 무속인 관련 내용이 힌트를 줬을 수 있겠다.
연관성만을 따지다 보면, 세상 모든 일이 서로 연관되어 있다.
대한민국 행정부와 대통령실에서부터 세계적 아티스트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이 혼란스럽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곧 모든 것이 밝혀질 것이다. 그렇지만, 의혹과 음모론은 아무리 해명해도 쉽게 사그라지지 않을 것이다. 
사실 또는 과학적 사고와는 별개로 개인들이 믿고 싶은 것을 믿는 현상이 있다. 이것은 쉽게 바로잡혀지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