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에서 '국립공원 한 달 살기'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국립공원 한 달 살기 포스터(환경부)

1.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지역 체류형 여행에 관심 있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한 달 살기참여자를 69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합니다.

국립공원 한 달 살기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소백산, 한려해상, 야산 등 3곳의 국립공원에서 진행한다. 친환경 산촌생활 등 한 달 살기에 도움이 되는 지역 관광자원 정보*를 탐방객들에게 제공하며, 공원별로 최대 40(1~4)까지 모집한다. 

* ‘친환경 산촌생활(소백산)’, ‘·바다에서 삼시세끼(한려해상)’, ‘자연 속에서 일하며 보내는 휴식(워케이션)(가야산)’ 등 각 국립공원별 특색있는 주제에 대한 정보 제공

 

2. 참가자 접수는 국립공원공단 누리집(knps.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참여 지역, 일정, 활동 및 홍보 계획 등을 작성하여 전자우편(knps7777@knps.or.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국립공원공단은 신청서 내용을 검토하여 참가자들을 선정한 후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3. 행사 참여자들은 해당 국립공원 지역에서 행사 운영 기간(73~ 1029) 동안 최대 4주간 머물며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활동 내용을 올리는 등 국립공원 한 달 살기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됩니다.

참여자에게는 활동비 일부와 지역상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여행용품 등이 포함된 한 달 살기 꾸러미가 제공된다. 또한 국립공원만의 생태체험,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산·어촌 체험 및 다양한 여행 정보와 국립공원 도장찍기여행(스탬프투어*) 여권도 제공됩니다.

* 탐방객들이 국립공원의 대표하는 경관, 문화재 등의 명소에 대한 인증 도장을 찍을 수 있는 책자

 

국립공원공단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