궂은날 비오는 날, 따듯한 국물이 있는 추어탕/매운탕은 어떠한가

여주 가남 태평리에서 맛집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지인 추천으로 다녀왔던 구름산 추어탕집을 또 가고 말았습니다. 

궂은 날 집에만 있으면 좀 그렇죠! 바람도 맞고 눈도 돌릴 겸 해서 추어탕집에 갔습니다. 

 

 

비오는 날, 궂은 날씨에는 따듯한 국물음식이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해 있는 맑은 날에 비해 기온이 내려가기 때문에 따듯한 것을 찾게 되기도 하구요. 습도가 높아 미생물 활동이 활발하고 냄새에 민감해지기 때문에 날회는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안전하게 끊여서 따듯하게 먹는 음식이 잘 어울릴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정보

 

연락처: 031-882-5004

메뉴: 추어탕, 매운탕, 보쌈

위치: 가남읍 일신로 18-5

 

매장 내 비치된 명함

 

특징 & 평가

장호원(가남 태령리)에서 이천 방향으로 가는 길(왕복 4차선)로 가다가 오른쪽 2차선 길로 접어들면 간판이 보입니다. 부주의하면 지나칠 수 있으니, 네비게이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추어탕집은 안내 간판을 지나 언덕위에 위치해 있어 전망도 괜찮고 잔디밭도 있어 여유있는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구름산추어탕 안내 간판

 

차림표에 있는 가격은 음식의 품질과 양에 비교해 착한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추어탕 주문시 기본 제공되는 콩나물과 수육 그리고 기본 반찬에 추어탕을 포함한 가격은 나쁘지 않습니다. 

공기밥, 야채, 라면사리를 추가 할 수 있으니, 소비자 취향에 맞게 선택의 폭이 있어서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림표

 

매장 내에서 먹어도 좋지만, 같이 올 수 없는 일행이 있어서 포장주문했습니다. 콩나물에 수육을 쌈으로 먹는 맛이 괜찮습니다.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은 콩나물이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에 이어 수육의 고기를 껴안고 돌아가는 입속의 어울림이 있습니다. 

 

 

포장된 추어탕과 함께 오는 기본반찬(콩나물, 수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