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귀촌 정보 서비스 플랫폼 '그린대로'

그린대로 홈페이지

농림축산식품부 보도자료(2023.7.6.)

1.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귀농귀촌 정보와 서비스를 한곳에 모아서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귀농귀촌 플랫폼 그린대로’ (www.greendaero.go.kr)1단계 서비스를 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 최근에는 귀농귀촌의 목적이 영농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회·가치 추구 등으로 다양화하고 있어 미래지향적인 의미를 담아 플랫폼 이름을 그린대로로 정했다.

 

* ‘그린대로의미 : 그린(초록, 그리다) + 대로(큰길, ~대로)
당신이 그린대로 귀농귀촌의 꿈이 이루어지는 곳”, “귀농귀촌의 넓은 길

 

3. ‘그린대로는 여러 기관에 산재한 정책, 농지·주거, 일자리, 교육·복지 등 총 55만 건의 귀농귀촌 정보·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회원의 준비단계, 희망지역 등 관심 사항에 맞춰 초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 () ‘그린대로회원 가입 시 희망 지역을 A군이라고 정보를 입력하면 로그인 시 해당지역의 지원정책, 정책뉴스, 교육·체험 프로그램, 지역소개 자료 등을 우선 제공

 

4. 공간 정보(GIS) 기반으로 데이터를 연계하여 주요 정보를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희망 지역의 농지·주택 가격, 매물 정보는 물론 일자리 정보도 지도상에서 확인 가능하며, ‘농촌에서 살아보기’, ‘귀농인의 집은 참가 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5. 박수진 농림축산식품부 농업정책관은 앞으로 2단계 구축사업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기반 및 인공지능(AI) 기능을 도입하여 맞춤형 추천 기능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라며, “도시민들의 귀농귀촌 과정을 세심하게 지원하여 안정적인 영농, 농촌 정착을 뒷받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그린대로 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