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6월8일부터 23일)

동해시 무릉별유천지는 오는 8일부터 23일까지 라벤더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라벤더 축제는 개최 기간을 기존 3일에서 16일로 대폭 늘려 본격적으로 국내외 손님을 맞이한다.

축제 기간에 ▲라벤더를 이용해 향주머니와 부케, 화분을 직접 만들어보는 ‘라벤더 클래스’ ▲에메랄드빛 호수를 가까이에서 즐기는 ‘청옥호 둘레길 트래킹’ ▲‘페달 카약’ 체험 ▲플라이보드쇼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벼룩시장(플리마켓) ‘라벤더 살롱’ ▲‘보라 콘서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http://www.korea.kr)

동해시 무릉별유천지축제 라벤더정원(축제 홈페이지)

무릉별유천지는 1968년부터 석회석을 캐내던 채광 무릉3지구로, 지난 40여 년의 채광을 마치고 스카이글라이더, 오프라인 루지, 알파인코스터, 롤러코스터형 집라인 등 지형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 활동 시설과 에메랄드빛 호수 2곳을 품은 관광 명소로 거듭났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동해시 무릉별유천지 지도

 

무릉별유천지안내도

 

무릉정령(무릉 일원을 지키는 수호신이라는 의미가 담긴 조형물은 석회석 광산이 자연으로 복구되어 비로소 그 모습을 드러냄을 표현하고 있다)

 

운영시간 및 체험시설 이용: 0930~1730

매주 월요일(휴관)

입장요금

 

체험시설 이용요금

 

스카이글라이더
알파인코스터
오프로드 루지
롤로코스터형 집라인

 

무릉열차(입장권 소지자 이용)

 

두미르전망대
거인의 휴식(예술 조형물)
라벤더정원
쇄석장
무릉정령

 

■ 라벤더 축제기간 이용료 할인 이벤트 안내
○ 기 간 : 2024. 6. 8. ~ 6. 23.(16일간)
○ 이용료 할인 이벤트
1. 타지역(동해제외)에서 오신 방문객 분들에게는 체험시설 30%할인이 적용됩니다.
2. 동해시민 분들은 '평일' 기간엔 입장료가 무료입니다.(신분증 반드시 지참해야 무료입니다.)

* 축제기간 휴장일 없이 운영합니다.(매주 월요일 입장만 가능 체험시설 이용불가)

 

무릉별유천지라벤더축제

무릉별유천지는 1968년 동해시에 문을 연 쌍용C&E가 석회석을 채광하던 무릉3지구로 지난 40년 간의 채광 작업을 마치고 다양한 체험시설과 2개의 에메랄드 빛 호수를 품은 이색적인 관광명소가 됐다. 무릉별유천지는 무릉계곡 암각문에 새겨져 있는 글귀로 '하늘 아래 최고 경치가 좋은 곳으로 속세와 떨어져 있는 유토피아' 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웅장한 석회석 절개면과 석회석을 채광한 자리에 형성된 에메랄드 빛 청옥호와 금곡호는 그 의미를 더욱 잘 보여준다. 

728x90